본문 바로가기

일곱개의 숟가락

제목: 일곱 개의 숟가락

 




줄거리: 

이 책은 비버리 힐 아파트 505호에서 일어나는 일들과 가족들과의 갈등을 해결해나가는 과정에서 생기는 가족 간의 사랑을 그린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가족 각각의 이야기들과 일룡이 삼용이 옹이 조대장 할아버지 각각의 이야기들을 풀어쓴 책입니다. 

그 중 일룡이 이야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일룡이는 고등학생입니다.

여러분들은 고등학생이 얼마나 무뚝뚝하고 까칠할 수도 있는지 알 것입니다. 하지만 일룡이는 속으로는 따뜻한 마음씨를 가지고 있는 학생입니다. 일룡이는 권투를 아주 잘 합니다. 권투로 가족들을 먹여 살리려는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용의 별명은 불사조인데 그 이유는 권투를 하다가 많이 맞아 쓰러졌어도 포기하지 않고 다시 일어나기 때문입니다아마도 가족들을 향한 사랑 때문이었을 것입니다.

 

또 일룡이가 좋아하는 사람은 진선이 인데 진선이는 다른 남자와 사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일룡이는 그 마음도 모른 체로 진선이에게 고백하지만 뜻밖의 말을 듣게 되고 그 말에 더 자극을 받은 일룡이는 프로 권투 시합에서 한강수를 꺾고 프로에 진출하게 됩니다. 그리고 진선이와도 사귀게 됩니다.

 



 느낀 점

이 책에서 여러 가족의 에피소드를 풀어내고 그와 더불어 인생에 여러 가지 교훈을 주는 좋은 책이었습니다.

 

우리 주변에도 일용이 삼룡이와 같은 사람이 있을까요?

 

일룡이와 삼룡이와 같은 아이들을 보게 된다면 한번 물어보고 싶습니다.

 

집이 팔리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어떻게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갔는지 말입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화 삼국지 4편 유비의 선택  (0) 2016.09.20
만화 삼국지 3편 황건적의 최후  (0) 2016.09.20
만화 삼국지 2편 첫 싸움  (0) 2016.09.20
만화 삼국지 1편 도원결의  (0) 2016.09.20
5학년 수학이랑 악수해요  (0) 2016.0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