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구글 드라이브 계정 추가하는 방법

이미 데스크탑용 구글 드라이브 계정을 2개 사용 중입니다.
구글 드라이브 계정 추가가 필요한데 예전에 추가했던 방법이 얼른 생각이 나지 않았습니다.
검색도 해봤지만 속시원한 답을 얻지 못하고 컴퓨터 화면 이리저리 찾다가 숨겨진 아이콘 표시 안에서 실마리를 찾아 해결을 한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전체적으로 구글 드라이브 계정 추가 과정만 정확히 알고 있다면 1분 안에 끝낼 수도 있는 쉽고 단순한 과정입니다.
구글 드라이브 계정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 소개하는 방법 외에도 더 빠르고 쉬운 다양한 접근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은 데스크톱용 구글 드라이브 파일이 이미 설치된 컴퓨터에서 작업한 내용을 다루었습니다.
2개의 구글 계정을 이미 로그인하여 사용 중이고요. 3번째 구글 드라이브 계정을 추가하기 위해 시도하는 내용입니다.

구글 드라이브 계정 추가 숨겨진 아이콘 표시


숨겨진 아이콘 표시를 클릭하고 기존 구글 드라이브 실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기존에 구글 드라이브 계정 2개가 실행 중임과 파일 동기화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계정 1개만 이용하는 사람은 1개의 계정만 보일 것입니다.

데스크톱용 구글 드라이브 계정 추가하는 방법


오른쪽 위 톱니바퀴를 클릭하여 '환경설정'으로 진입합니다.
계정을 클릭하여 진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진행과정이 비슷하면서도 접근하는 경로만 살짝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용 Google Drive 프로그램 파일을 설치하지 않은 컴퓨터에서는 설치과정을 추가하면 되겠습니다.



데스크톱 구글 드라이브 계정 추가하는 방법

구글 드라이브 환경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이 화면에서 다시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옆에 있는 둥근 모양의 계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데스크탑 구글 드라이브 계정 추가하는 방법

구글 드라이브 환경설정 창에서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기존에 로그인된 구글 드라이브 계정이 나타납니다.
그 바로 아래 '다른 계정 추가'를 클릭합니다.

데스크탑 구글 드라이브 계정 추가하는 방법

로그인 완료하여 계속하기 창이 뜨고 원형이 빙글빙글 돌면서 추가하기 위한 새로운 계정의 로그인을 기다립니다.

데스크톱용 구글 드라이브 계정 추가하는 방법

데스크톱용 구글 드라이브 계정을 추가하기 위해 '다른 계정 사용'을 선택합니다.

데스크톱용 구글 드라이브 계정 추가하는 방법

이전에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한 경험이 있는 컴퓨터인 경우 계정을 자동으로 읽어 옵니다.
추가하기 원하는 계정이 불러와졌으면 바로 다음으로 진행하면 되고요.
빈 칸인 경우에는 새롭게 추가하기 원하는 구글 드라이브 계정을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데스크탑 구글 드라이브 계정 추가하는 방법

추가하기 원하는 데스크탑용 구글 드라이브의 계정에 맞는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데스크탑 구글 드라이브 계정 추가하는 방법

로그인하는 계정과 경고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데스크탑 구글 드라이브 계정 추가하는 방법


기존 크롬 프로필을 사용한 적이 있기 때문에 확인을 클릭하면 사용했던 프로필로 전환은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작업 중이던 새로운 구글 드라이브 계정 연결은 아래 오류 메시지와 함께 중단이 되었습니다.
기존 크롬 프로필로 전환하지 않고 새로운 구글 드라이브 계정으로 로그인 과정을 계속 진행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데스크톱용 구글 드라이브 계정 추가하는 방법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위에 뜬 '기존 크롬 프로필로 전환하시겠습니까?'라는 알림창에 '확인'으로 응답하는 경우 새로운 구글 드라이브 계정 로그인 과정이 중단되고 뜨는 오류 메시지입니다.

데스크톱 구글 드라이브 계정 추가하는 방법

다행히도 처음부터 다시 시도하지 않아도 되었는데요.
모니터 오른쪽 아래 숨겨진 아이콘 표시 위에 로그인을 다시 시도할 수 있는 작은 알림창이 눈에 띱니다.
'다시 시도'를 선택하면 이전 작업을 처음부터 반복하지 않아도 됩니다.
위 안내창에서 '다시 시도'를 클릭하여 구글 드라이브 계정과 계정에 해당하는 로그인 암호를 입력하면 인증 상태창으로 구글 드라이브에 로그인했다는 반가운 알림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 구글 드라이브 계정 추가하는 방법

구글 드라이브에 로그인이 완료되었습니다.

Google Drive

데스크톱용 구글 드라이브 계정 추가가 완료되어 파일 로드가 곧바로 시작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Google Drive

기존에 연결한 기록이 있는 경우 기존의 작업 경로를 먼저 찾는 것 같습니다.
기존의 드라이브 위치를 사용할 수 없어 새로운 드라이브로 마운트 위치로 이동하여 사용한다는 알림창입니다.
이것은 사용자 컴퓨터 환경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구글 드라이브 계정 추가 과정이 끝납니다.
계정을 추가하였어도 윈도우 10 모니터 화면 오른쪽 아래 숨겨진 아이콘 표시를 클릭하면 보이는 구글 드라이브 아이콘에는 아무 변화가 없어 보이지만 클릭하면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계정 추가

구글 드라이브 아이콘을 마우스 왼쪽이나 오른쪽 클릭해보면 계정이 기존 2개에서 3개로 1개가 추가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를 사용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구글 드라이브 용량 추가 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최대 5개 계정까지 연결이 가능하다고 하니 필요한 경우 추가하여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자주네
#jaju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