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티스토리 에버노트로 글쓰기

티스토리에 글 발행하는 방법이 어려가지 있지만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을 통해 에버노트에서 글쓰기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통해 에버노트 계정 연결을 최대 1년부터 1일까지 연결설정이 가능합니다.

계정 연결이 1년이 다 되었는지 연결실패로 뜨더군요. 에버노트 연결실패 에러메시지에 순간 적잖이 놀랐습니다.



해결방법은 티스토리에 로그인하여 관리모드로 진입하여 플러그인을 손보면 됩니다.


티스토리의 여러 플러그인 중 에버노트 플러그인인을 선택합니다.




계정다시 연결하기를 클릭하여 에버노트 계정을 인증하면 해결되는 간단한 방법인데요.




티스토리 에버노트 플러그인 인증 기간을 1년, 30일, 1주, 1일 중에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로 티스토리용 글을 쓸 때 주의할 점이 하나 있는데요. 그것은 티스토리에서 에버노트에 쓴 티스토리용 글을 불러올 때 사용하는 태그입니다.
에버노트에서 태그를 사용할 때 '티스토리' 또는 'tistory'로 태그를 달아야 티스토리에서 불러오는 게 가능합니다.
만약 에버노트에서 티스토리용 글을 쓰면서 태그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 표시를 함께 사용하면 티스토리에서 불러와지지 않습니다. 잘못 사용한 태그의 예입니다. #티스토리, #tistory  이런 식으로 태그에 #을 붙이면 티스토리에서 불러와 지지 않습니다. 이 점만 유의하면 에버노트에서 작성한 티스토리용 글을 쉽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 jajune+
  • 공감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