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초면 양치가 끝나는 신박한 전동칫솔입니다.
원래 이름은 좀 길지만 전기로 작동하는 칫솔기능의 제품이니 '전동칫솔'이라고 불러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택배가 한참만에 왔는데요.
관련택배사가 파업을 하여서 기다릴 수 밖에 없었지만 기다릴만 하였습니다. 택배 노농자들의 고달픈 삶을 지인이 택배기사로 일하는 때에 들을 수 있어서 어느 정도 공감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잘 협상이 되었는지 후속기사가 없어서 알 수는 없었지만 물어볼 기회도 물어볼 계기도 없었네요.
다만 물품 배송이 늦어지는 점에 대해 안내가 좀 아쉽더군요. 꼭 택배 기사들이 택배 배송지연의 원인인양 문자가 와서 기분이 썩 좋지는 않았습니다.
본체 상자와 치약 대용의 약제입니다.
이건 치약 기능을 하는 약제를 넣은 통입니다. 스프레이처럼 뚜껑부분을 누르면 거품이 나옵니다. 칫솔모 부분에 거품을 묻혀 사용합니다. 통과 사용설명서에는 '베비즈 거품치약'이라고 되어 있네요. 일반치약도 사용가능하다고 하는데 양치를 30초만에 빨리 끝나는데 일반치약을 사용하면 거품 나기도 전에 끝날 것 같긴 합니다. 일반치약으로 거품치약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궁리해 봅니다.
설명서가 재미있는 게 전체 용량이 100ml 인데 1회에 10~15ml 씩 입에 머물고 가글을 해서 뱉으라고 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대로 한다면 10회에서 7회 사용 분량이라는 얘기가 되는데요. 가글용 제품 설명서를 읽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내용물 포장은 깔끔한 편입니다.
손상방지를 위해 전동칫솔 본체를 얇은 비닐 봉투에 넣었습니다.
이렇게 생긴 게 칫솔이라니...
일반적인 모양과 외관에서 확연하게 차이가 납니다.
말발굽 모양처럼 보이는 부분에 약제를 바른 후 입에 넣고 마우스피스처럼 물어 본체 가운데 버튼을 꾸욱 누르면 작동되는 방식입니다.
말발굽 모양처럼 보이기도 하는 칫솔모 부분을 입에 마우스피스처럼 가볍게 물고 있으면 잉~~소리를 내며 부르르르...진동을 통해 30초 양치가 되는 방식입니다.
칫솔모보다 두껍고 거칠게 보이지만 브러시가 부드러운 재질로 되어 있어 잇몸을 부드럽게 마사지 합니다.
충전기 위에 몸체를 올려 놓을 때 방향을 찾아 맞추어 주지 않아도 되도록 만들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생각하는 디자인 정신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충전기입니다. Micro USB(마이크로 유에스비) 입니다.
30초 양치 V-WHITE 충전할 때 본체를 세워 올려놓으면 됩니다. 아무런 방향으로 올려 놓아도 단자에 연결이 되도록 접점이 2개씩 2 방향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사용자를 고려한 디자인 정신이 엿보이는 대목입니다. 편리편리.
30초면 양치가 끝나는 V-WHITE 인텔리전트전자동구강청결기
무슨 이름이 이리도 길고 어려운지...ㅜㅜ
아마도 직역하여 그대로 한글이름으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야 너 그거 사용해 봤어? 개운하고 좋던데."
"뭔데?"
"인텔리전트전자동구강청결기 말야."
"뭐? 인텔리... 뭐라고?"
Micro USB 타입의 충전기로 충전을 하는 방식입니다. 접속부위가 손상되지 않도록 연결하거나 뺄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휴대전화 충전기 등에 연결하면 쉽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고속충전기 보다는 일반 충전기 사용이 나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충전 정격전류가 1A(암페어)이기 때문입니다. 급속충전기는 작으면 1.5A이고 대게 2A나 2.5A 그 이상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전화 충전용으로 여러 개 사용 중인데 1A 딱 맞는 충전기는 없더군요. 그 중에서 충전 속도 느린 것으로 골랐습니다. 1.2A에 연결하여 무난하게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충전 중에는 충전등이 들어오는데 점멸하다가 완충되면 점멸을 멈추고 LED등이 켜져 있는 상태가 됩니다. 사용설명서에는 1.6A 이하에서 충전하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집에 크고 작은 전자기기들 충전기와 아답터가 수십 개는 되는 것 같습니다. 어느 기기와도 호환되는 방식의 충전기가 있다면 그 많은 충전기들 잡다하니 보관할 필요도 없고 전자제품 구매 비용도 낮출 수 있을 것 같고 환경오염과 자원 낭비도 막을 수 있을텐데 말입니다.
저보고 하나 만들어 보라구요?
에이~ 누군가 만들면 얼른 사서 열심히 사용하겠습니다. ^^
충전용 거치대를 옆으로 세운 모습입니다. V-WHITE 제품 로고가 선명합니다.
충전기는 무게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가볍습니다. 높은 곳에 두고 충전은 만약을 위해 권하고 싶지 않네요. 충전기 위에 살짝 본체를 세운 채로 얹어 놓아 충전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자칫 본체가 넘어지면서 낙하하여 파손될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본체를 충전용 거치대에 올려 놓을 때 안정적으로 거치가 되지 않습니다. 본체가 넘어지더라도 낙하하지 않을 안정적인 곳에 두고 충전하면 안전하겠죠?
인텔리전트 전자동 구강 청결기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입에 물고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면 30초만에 순식 간에 양치가 끝납니다.
이전 사용모드는 자동으로 기억되어 다음에 작동하면 이전 작동 모드가 실행되는 방식을 채택하여 편리한 점 중에 한가지입니다.
모드는 총 4가지 인데요.
1. 파워 양치 모드
2. 소프트 양치 모드
3. 고진동 마사지
4. 미백
4번째 미백 모드는 진동도 소리도 별다른 반응 없이 조명만 켜진 상태로 거품치약의 미백 성분의 반응을 위한 타이머 역할인 것 같습니다. 파란색 조명이 치아 미백효과를 나타내는 기능이 있는가 봅니다. 블루 라이트 조명을 이용한 치아미백을 위한 전용
제품도 있으니까요.
본체는 IPX7의 방수등급으로 물로 깨끗이 씻어 사용할 수 있고 U자형 브러시는 미국 식품의약국인 FDA의 승인을 받은 항균실리콘을 사용하여 좀 더 신뢰가 간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 U자형 브러시는 본체와 분리가 가능한데요. 브러시만 따로 구매가 가능하다면 본체 한 대로 여러 명이 사용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30초 양치, 360도 양치, 윗니와 아랫니 앞니 어금니 할 것 없이 전체 이를 동시에 양치할 수 있는 제품, 양치하는 동안 두 손이 모두 자유로운 제품, 30초 짧은 시간에 양치를 끝낼 수 있는 시간절약형 생활용품. 다만 혀는 따로 관리해야 한다는. 전동칫솔 '360도 인텔리젠트 전자동 구강청결기' 사용후기였습니다.
*필자가 직접 구매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자주네+
jajune+
2018/10/25 - [일상/생활정보] - 옷에 묻은 글루건 지우기
2018/09/02 - [일상/생활정보] - 옷에 묻은 유성페인트 지우기
2018/08/24 - [일상/생활정보] - 옥상 배수구 자가 방수
2018/06/09 - [일상/생활정보] - 자전거 펌프 수리
2018/01/21 - [일상/생활정보] - 여행용 가방 캐리어 비밀번호 찾기
2017/11/04 - [일상] - 아무나 할 수 있는 변기 고무덮개 교체 하기
2017/10/06 - [일상] - 완전 쉬운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HP Officejet Pro 8610 연결되어 있지 않음 해결 방법 (0) | 2019.03.04 |
---|---|
몰카 탐지기 (0) | 2019.03.04 |
HP Officejet Pro 8610 스캐너 용지크기 설정 (0) | 2018.10.12 |
장애인 할인 하이패스 단말기 (0) | 2018.07.05 |
파워포인트에서 도형에 사진넣기 (0) | 2018.04.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