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세면대 막힘 청소

세면대 막힘으로 물이 더디게 빠지는 경우에 손쉽게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주로 케이블을 묶을 때나 고정할 때 사용하는 케이블타이를 이용하여 세면대 안에 있는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준비물은 케이블타이 2-3개와 긴 것은 1개도 충분합니다.
그리고 가위 두 가지입니다.
이에 더하여 위생을 위해 청소용 고무장갑이나 얇은 1회용 위생장갑을 준비하면 손에 더러운 이물질을 직접 묻히지 않아도 됩니다.
뽑아올린 이물질을 처리할 수 있도록 화장지나 쓰레기통 또는 비닐봉투 등을 준비합니다.

케이블타이를 이용하는 방법의 장점은
재료를 마트나 생활용품점, 철물점 등 주변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다는 점과 함께 무척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케이블타이 고르는 방법은 가능하면 폭이 넓고 긴 것이 다루기에도 이물질 제거에도 유리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세면대 물빠지는 틈으로 들어가지 못할 정도로 큰 것이라면 사용을 아예 못할 것이니 고르는 데에 조금만 주의를 하면 되겠습니다. 너무 얇고 작으면 약해서 세면대 물빠지는 구멍으로 잘 들어가지 않고 원하는 대로 반응하지 않기에 다루는 데 불편합니다.

준비과정에서 핵심이 케이블타이에 45도 정도 각도로 가위질을 하여 머리카락 등 이물질이 걸릴 수 있는 틈을 만드는 작업입니다.
세면대 배수구로 케이블타이를 밀어 넣어 위로 끌어 올릴 때 가위질로 낸 45도 정도 된 틈으로 머리카락 등이 걸릴 수 있도록 하여 청소하는 단순한 원리입니다. 이 원리를 적용하여 활용할 수 있는 재료는 주변에 많습니다. 끝을 구부린 철사, 철사 끝에 벨크로를 매다는 방법도 응용 가능합니다. 플라스틱 재질의 빨대를 케이블타이와 45도 정도 가위질로 틈을 내는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하는 방법, 긴 철사 끝에 거친 재질의 솔을 360도로 작업한 청소솔, 탄력있는 긴 막대 끝에 집게장치가 달린 청소 전용 도구도 있습니다.


사용한 케이블타이가 가늘어 옆으로 구부러지는 경우에는 짧게 잡아 살짝살짝 밀어넣는 약간의 요령이 필요합니다.
머리카락이 걸려 올라 오기는 하지만 생각만큼 시원하게 끌려 올라오지 않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케이블타이에 머리카락이 끌려오면 손으로 잡아 뽑아내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케이블타이를 이용하여 빠르게 머리카락 등의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새롭게 발견한 효과적인 방법을 공유합니다.
케이블타이를 충분한 깊이로 세면대 배수구 팝업 구멍으로 넣은 상태에서 회전시키는 방법입니다.
몇 바퀴 케이블타이를 회전시키는 방법을 사용하면 이물질이 훨씬 손쉽게 끌려 올라옵니다.
상하로 반복하여 이물질을 끌어올리는 방법은 대부분 찔끔찔끔 올라옵니다.
회전시키면 케이블타이 몸통에 감기기 때문에 뭉텅이로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제거한 이물질은 화장지로 싸서 휴지통에 버리면 깔끔합니다.
세면대에 물이 시원스럽게 잘 빠지는 것을 보면 누구라도 고생한 작업에 대한 보상으로 충분할 것입니다.
세면대 막힘으로 물이 잘 빠지지 않을 때 케이블타이를 이용하여 머리카락 등 이물질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Jajune+ 자주네+


2017/07/29 - [일상] - 초간단 세면대 막힘 해결

2016/05/14 - [일상] - 초간단 막힌 세면대 뚫는 방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불매운동 대상입니다.  (6) 2019.10.12
국민 의혹 큰 LSD 마약 사건에 구속영장 기각이라니  (5) 2019.10.09
광복 74주년 경축사 전문  (0) 2019.08.15
개 귀여움  (0) 2019.08.04
서랍장 수리  (4) 2019.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