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한글에서 글꼴 빠르게 찾기

새롭게 발견한 '글꼴 빠르게 적용하기' 방법인데요.
이미 기능이 제공되고 있었지만 알지 못하여 기존에 사용하던 비효율적인 방법만 반복하고 있었습니다.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적용을 원하는 구간을 블럭으로 선택해 놓은 상태에서 

글꼴 >> 내림버튼 >> 현재글꼴 >> 선택

현재글꼴을 선택하면 현재 편집하는 문서에서 사용한 글꼴만 모두 나타납니다.



보통 '모든글꼴'을 선택하면 200가지가 훨씬 넘는 글꼴이 촤르륵 펼쳐집니다.
현재 열려있는 한글문서에서 사용한 것이 아닌 새로운 글꼴을 선택하려면 '모든글꼴'이나 '한컴글꼴' 등 다른 범주를 선택하여 원하는 글꼴을 선택적으로 적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현재 편집 중인 한글 문서에서 이미 사용한 글꼴을 적용한다고 하면 한글편집 기본화면에서 '글꼴' 내림 버튼을 클릭하여  '현재 글꼴'을 선택하면 현재 문서에 적용된 글꼴만 보여주기 때문에 원하는 글꼴을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 글꼴 메뉴도 있는데요.
맥이나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사용되는 글꼴입니다.
블로그나 인터넷 웹페이지 글을 작성할 경우 공통으로 사용되는 글꼴들이 모아져 있는 메뉴가 시스템 메뉴입니다.




"현재 글꼴"이 현재 작성하거나 편집하는 문서에서 사용하고 있는 글꼴의 종류를 보여주기 때문에 같은 글꼴을 찾기 위해 더 이상 스크롤을 오르내리며 시행착오를 겪을 필요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한글문서를 편집할 때 글꼴의 빠른 적용을 위해 ALT+C 단축키를 자주 사용합니다.
사용방법은 글꼴복사를 원하는 문자 뒤에 커서를 위치해 놓은 상태에서 ALT+C를 단축키를 누른 후 적용을 원하는 구간을 블럭으로 선택하여 'ALT+V' 단축키로 적용을 하면 쉽게 끝이 납니다.
글꼴부터 크기 두께 장평 등까지 한번에 적용가능하기 때문에 무척 편리합니다.
Ctrl+C Ctrl+V 가 아닌 Alt+C Alt+V를 자주 사용하면 문서 편집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소소하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Jajune+

자주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멈춤 현상 해결  (28) 2019.07.14
Pico U 개봉기  (0) 2019.07.06
아이나비 네비게이션 메모리 포맷 형식  (0) 2019.06.02
웰벤트(WELLVENT)블루투스 이어폰  (0) 2019.03.04
티스토리 에버노트로 글쓰기  (0) 2019.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