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엑셀 멈춤 현상 해결

사무용 프로그램으로 MS OFFICE를 많이 사용합니다.
엑셀을 사용하다가 멈춤현상을 경험하기를 여러차례, 저장하지 않았을 때 허망함과 시간낭비, 반복되는 엑셀 멈춤현상에 스트레스까지 받기도 했습니다. 엑설이 멈추면 강제로 종료한 후 다시 실행해야만 했습니다. 이런저런 방법으로 엑셀멈춤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차례 시도해 보았지만 다 말짱 도루묵이었네요.
다른 노트북 PC에서는 MS Office 중에서 PPT를 주로 사용하는데 조금 작성하다보면 어느 순간 노트북 컴퓨터 전체가 먹통현상이 발생하여 강제 종료하여 다시 켜서 사용해야하는 불편한 상황이 반복 되었습니다.

그러다 MS에서 제안하는 방법을 웹서핑을 통해 알게되어 시도하였습니다. 며칠 째 사용 중인데 아직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잘 사용 중입니다.

방법만 알면 의외로 쉽고 간단합니다.

복구하는 동안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고 인터넷 속도나 컴퓨터 사양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겠지만 조금만 시간을 들이면 됩니다.

윈도우 10 기준입니다.

 

오피스 365 복구 과정입니다.

오피스 2016 복구 과정도 동일합니다.

시작 >> 설정 >> 앱 및 기능 >> Microsoft Office 365 ProPlus - ko-kr >> 수정 >>  ①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 ②예 >> ③Office 프로그램 복구 방법을 선택하세요. >> ④온라인 복구 선택 >> ⑤복구 클릭 >> 

⑥Office를 다운로드하는 동안에는 온라인 상태를 유지하세요. >> ⑦Office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 ⑧닫기 >> Office 재실행  >> 로그인    

오피스 365 온라인 복구 후에 앱에 들어가서 다시 확인하니 복구한 날짜로 설치 일자가 바뀌어 있습니다.

이것으로 보아 온라인 복구는 최신 버전으로 새롭게 설치됨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 복구 후에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메일로 된 아이디와 암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오피스 멈춤 문제에서 해방되어 문제 없이 잘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아래 댓글 중에 장금철님의 경험담과 복구 사례와 이전 설치 프로그램의 온전한 삭제를 위한 링크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핵심은 지우고 다시 설치할 때 이전 설치 파일 중 제거되지 않고 남아있는 어떤 파일 들에 의해 재설치 시 부정적인 영향을 받아 온전한 설치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자주네+ Jajune+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ATM 스마트 출금  (0) 2019.08.25
엑셀 오류 해결  (0) 2019.08.16
Pico U 개봉기  (0) 2019.07.06
한글에서 글꼴 빠르게 찾기  (2) 2019.07.02
아이나비 네비게이션 메모리 포맷 형식  (0) 2019.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