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차량용 자동줄감개 충전기 선길이 비대칭

차량용 휴대폰 충전기가 기능엔 이상이 없는데 줄감개가 말썽입니다.

잡아 당겼다 놓으면 조르르 자동으로 줄감기가 되어 선이 깔끔하게 정리 됩니다. 자동 줄감개 기능이 있어 좁은 차 안에서 사용하기에 최적화 되어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선을 양쪽으로 당기면 동시에 풀리면서 선의 길이가 길어지고 필요한 만큼 당기어 길이를 조절해 가며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부터 사용 후 살짝 당기면 조르르 안으로 감겨들어가던 선이 한쪽이 늘어졌는지 남는 것입니다.

자동 줄감개가 되는 차량용 휴대폰 충전기의 선의 길이가 비대칭이 되었습니다. 여간 불편하고 성가신 게 아닙니다. 좁은 차 안에서는 더더욱 말이죠.

일자 드라이버를 사용해 겉 덮개를 제거하니 이런 모양입니다.

끝까지 풀어 보았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선이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는 구조가 아닌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에 한쪽으로 힘이 가해지면 언제든지 쏠려갈 수 있는 구조였던 것입니다.

비대칭이 된 자동줄감개의 선의 길이를 맞추는 방법은 의외로 쉽고 간단합니다.

덮개를 풀 필요도 없습니다.

자동줄감개의 선을 천천히 끝까지 다 푼다음에 짧은 쪽의 선을 조심스럽게 진득하게 힘을 주면서 적당한 길이만큼 당겨줍니다.

그리고 선을 감기도록해서 좌우 길이를 확인합니다.

아직 선의 길이가 맞추어지지 않았거나 반대방향으로 길어졌다면 역시 짧은 쪽의 선을 같은 방법으로 진득하게 힘을 주어 당기어 길이를 맞추는 방법으로 맞추어 주시면 됩니다.

구조를 확인하기 위해 열어두었던 덮개를 조립하여 끝~!!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자동줄감개 양쪽의 선의 길이를 맞추기 위해 덮개를 분해할 필요까지는 없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폰도 충전할 수 있는 젠더가 포함된 제품으로 차량에서 이동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 온 뒤 나방 일광욕 중  (2) 2016.10.07
제주도 자전거 배에 싣고 여행  (0) 2016.10.01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0) 2016.09.24
이거 혹시 독버섯?  (0) 2016.09.20
추석 달 보셨나요?  (0) 2016.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