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 액정 파손으로 액정을 전면 교체하였고 휴대폰 보험으로 처리하였습니다.
그 과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파손이 심각한데도 작동에는 전혀 이상이 없었습니다. 신기하기까지 합니다.
LGU+서비스센터를 검색하여 찾아간 곳이 교직원공제회 근처에 있는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 옆 주유소 안쪽 건물 3층이었습니다. 로드뷰까지 확인했을 때까지는 건물 외관까지 그럴듯해 보였습니다. 막상 도착하여 입구를 찾다가 갸우뚱... '어~? 이상한데...아닌 것 같다.'라는 불길한 생각 속에 다시 검색하여 전화를 하였더니 ... 엘지유플러스 인터넷 서비스업체. ㅠㅠ
다시 검색하여 찾아간 곳이 엘지전자 서광주서비스센터였습니다. 여러 이름으로 검색이 가능하여 정확한 이름 확인이 쉽지 않지만 파악하기로는 LGU+는 통신관련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요. 엘지전자는 휴대전화를 포함하여 각종 가전제품을 다루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여하튼 찾아간 곳은 1층은 엘지전자 베스트샵이고 2층이 엘지전자 서비스센터였습니다.
운천역3번 출구에서 50여미터 앞에 엘지베스트샵을 쉽게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엘지전자 서비스센터는 엘지베스트샵과 같은 건물에 있으니 엉뚱한 곳으로 가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주차장도 30여대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나가는 방향은 들어갈 때와는 달리 반대방향이라는 점 참고하시면 당황할 일 없을 것입니다. 뒤편으로 나가는 것이 상대적으로 더 안전합니다.
휴대전화 액정 수리를 위해서 2층에 있는 엘지전자서비스센터로 올라갔습니다.
계단을 이용할 수도 있고 엘리베이터를 탈 수도 있습니다.
막 들어서면 오른편에 터치스크린이 있는데 찾아온 목적에 따라 화면 안내를 보며 선택하면 대기번호표가 출력됩니다.
저는 그냥 지나쳐서 직원의 안내를 받아 번호표를 받았습니다.
커피나 차를 취향에 따라 골라 마실 수 있고 신문도 여럿 놓여있어 응접실 분위기 같은 편안함 가운데 기다리는 동안 지루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큼지막한 깨끗한 화질의 TV를 볼 수도 있어서 좋습니다. TV를 보고 있더라도 순서를 놓칠 염려가 없습니다. TV 바로 위에 설치된 모니터를 통해 수리 대기자 수와 접수 상태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니터에는 수리 진행 상황과 각각의 대기자별로 남은 시간까지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고 친절하게 다가왔습니다.
휴대폰 파손보험 처리절차는 의외로 간단하고 싶습니다.
먼저 LGU+에 전화로 파손 사실을 알리고 A/S접수와 파손 보험처리를 문의하면 친절하게 문자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문자로 보험처리를 위한 번호와 필요한 서류, 절차 등에 대해 꼼꼼하게 안내가 오는데요. 좀 내용이 길더라도 차분하게 끝까지 읽어 보기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필자의 경우는 미성년자의 휴대전화였는데 꼼꼼하게 읽지 못할 상황에서 문자를 받아 관계 확인을 위한 서류에서 한 차례 보완 요청이 있었답니다~. ^^
휴대전화 수리 기사님에게 보험처리를 할 거라고 이야기하면 친절하게도 보험처리에 필요한 서류와 절차에 대해 잘 알고 있어서 착착 준비해서 수리가 끝난 휴대전화와 함께 건네주시고 또 설명을 곁들여 주십니다.
또 한 가지 수리 기사님에게 접수 시 고장난 휴대전화의 명의자와 전화번호를 기록으로 남겨야한다는 점입니다. 보험처리를 위해 필요한 정보이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우는 명의자는 잘 남겼는데 연락처를 제 것으로 남기는 바람에 수리 후 다시 내용을 수정하는 시간과 수고가 추가로 들어갔답니다.^^;
휴대폰 액정 수리를 마친 후 받은 영수증입니다. A4용지의 한 귀퉁이에만 인쇄가 되었네요~. ^^
휴대전화 파손 보험 처리를 위해서 견적서와 영수증 외에 추가로 필요한 서류가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였는데요. 제 휴대전화가 아니라 미성년자인 폰이었기 때문에 보험청구자와 휴대전화 명의자의 13자리 주민등록번호가 나온 서류를 요구하더군요. 이름과 주소, 생년월일과 관계만으로도 사람을 특정하기에는 부족함이 없기 때문에 주민등록번호 13자리까지는 과다한 정보요구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 중요한 정보 한 가지가 더 있습니다. 다른 통신사는 모르겠지만 LGU+는 등급에 따라 추가로 수리비를 지원하는 괜찮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LGU+자체적으로 마일리지를 통해 제공해주는 파손 수리비 추가 지원으로 본인부담금이 거의 없는 정도의 파손 수리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1544-0144번으로 전화하여 휴대폰 액정파손과 보험처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안내받은 문자입니다.
휴대폰 보험 추가지원 신청을 위해 필요한 서류를 제출할 팩스번호는 050-3463-1768 입니다.
LG U+에서 수리비를 추가지원하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휴대폰 파손보험 처리를 위해 제출했던 서류를 팩스 050-5136-4477번으로 보내면 수리비 추가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액정 수리비용으로 총 151,500원이 발생하였고 그 중 보험으로 121,200원을 보상받았습니다.
보상처리와 관련한 설문은 의무는 아니니 원하시는 경우에는 참여하셔도 괜찮겠습니다.
이것은 '모바일 팩스'를 보내기 위한 한 화면을 캡쳐한 것인데요~ 기회있으면 다른 글로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내 폰에서 바로 팩스를 보낼 수 있다는 사실^^
추가지원을 받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를 팩스로 보내면 되는데요. 이미 휴대전화에 있는 제출 서류를 '모바일 팩스' 앱으로 보낼 수 있었습니다.
혹시 이미 가입한 '모바일 팩스' 번호가 있는데 비밀번호 등을 잊어 이용에 지장이 있다면 팩스 번호를 새로 만들면 되겠습니다~^^
엘지 휴대폰 보험 처리하는 과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혹 사용 중 파손이 되었다면 보험처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일 좋은 것은 파손 없이 사용하는 것이겠지요?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폰트 사용하기 (0) | 2017.07.06 |
---|---|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마감) (22) | 2017.06.29 |
티스토리 초대장 7장 배포합니다.(배포완료. 마감) (20) | 2017.03.25 |
티스토리 초대장 12장 배포 마감! 배포완료! (26) | 2017.03.05 |
티스토리 블로그 로그인 보안 강화 (0) | 2017.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