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원격으로 복사하기

 
 무척 바쁜 상황에 금융인증서 기한이 다되어 USB 저장장치를 가지고 복사하러 오라고 합니다.
최소 왕복 1시간 거리.ㅜ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복사하기 기능을 활용하여 원격으로 쉽게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휴대폰이나 컴퓨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쉽게 따라서 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금융인증서를 복사하기 위해서는 국민은행기업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바로 옆에 있는 인증센터 아이콘을 클릭하여 접근합니다.
거의 모든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바로 옆에 인증센터 아이콘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은행업계에서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표준으로 정해놓은 것 같습니다.
 

 인증센터(기업) 페이지에서 아랫쪽 '주요서비스' 오른쪽으로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인증서 관리, 인증서 폐기, 영수증 세금계산서, 수수료 납부 아이콘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것들 중에서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이 화면에서 비슷한 이미지와 메뉴 때문에 자칫 헛갈릴 수 있는데요.
KB스타기업뱅킹(안드로이드/아이폰 OS) 아래의 새로운 스마트폰 뱅킹 전용 서비스의 PC -->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하기를 선택합니다.


인증서 이동을 위한 응용프로그램과 키보드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안내창이 뜹니다.
안내대로 설치합니다.

 필요한 보안 파일 설치를 마치면 인증서 복사 유의사항과 인증서 복사 6단계 과정에 대한 안내가 담긴 표 아래 인증서 복사 (PC --> 스마트기기) 아이콘이 있는 창이 나옵니다.
인증서 복사 (PC --> 스마트기기) 아이콘을 선택하여 다음 순서로 진행합니다

위 이미지는 인증서가 설치된 PC에서 보이는 화면입니다.
인증서를 받을 입장에서는 볼 수 없는 화면입니다.
인증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인증서 내보내기 메뉴로 접근하여 복사할 금융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나타나는 숫자를 금융인증서 복사를 요청하는 사람에게 전화로 불러주거나 문자 등으로 공유하면 됩니다.
 

금융인증서를 요청하는 사람의 휴대폰에서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스크린캡처를 막아놔서 다른 사람에게 부탁하여 휴대폰 화면을 촬영한 이미지입니다.
금융인증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불러주는 승인번호 13자리 번호를 입력하면 원격으로 금융인증서 받기가 끝납니다.

 
 인증번호 13자리 번호가 정확히 일치한다면 원격으로 휴대폰을 이용하여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받기가 완료됩니다.

그 다음에는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암호를 이용하여 필요에 따라 스마트폰에서 PC(USB)로 옮겨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혹시 이해가 어렵거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비밀 글로도 남길 수도 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jajune+
#자주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