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G AirDrive 서비스 종료

[공지] LG AirDrive 서비스 종료

LG AirDrive라는 멋진 서비스가 있었네요.
아쉽습니다.
AirDrive는 PC와 스마트폰 사이에 무선으로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인데요. 2020년 4월1일 0시부로 종료한다는 공지 이메일을 보고서야 알게되네요.
LG Bridge라는 PC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기 때문에 USB케이블이 필요없습니다.
3월 31일까지는 이용할 수 있고 LG AirDrive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는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다른 앱을 설치하면 AirDrive 서비스는 계속 이용이 가능하다는 안내입니다.

아래 LG AirDrive 종료 안내와 관련하여 궁금한 내용들을 모아놓은 FAQs를 보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LG AirDrive 이용 고객 여러분,
LG AirDrive 서비스에 대한 귀하의 이용에 감사드립니다.

LG전자 운영 정책의 변경으로 인해 모바일, 태블릿, PC 응용 프로그램 및 인터넷 웹 사이트를 통한 LG AirDrive 서비스가 2020년 04월 01일부터 종료됩니다.
이용 불편을 피하기 위해 아래 정보를 자세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종료 : LG AirDrive 서비스 (모바일, 태블릿, PC 앱, 웹 사이트)

종료일 : 2020년 04월 01일 00:00시 (한국 시간, GMT + 9)

서비스 종료 후 : 사용자는 모바일 / 태블릿 / PC 장치를 통해 제공되는 LG AirDrive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한 장치에서 다른 장치로 내용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SW 업그레이드 및 LG 백업 기능은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된 개인 정보는 파기됩니다. 그러나 관련 법률 및 규정에 따라 개인 정보를 보관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법률 및 규정에 따라 정해진 기간 동안 개인 정보를 보관합니다.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하며, 고객님들께 보다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AQs

Q. LG AirDrive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현재 이 서비스에 가입된 상태인지 확인할 방법을 알려주세요.

A. LG AirDrive는 USB 케이블 없이 무선으로 휴대폰과 PC 간에 파일을 전송하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LG전자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LG Bridge라는 PC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서비스 가입 여부는 휴대폰 설정 앱의 '일반> 계정> LG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Q. LG AirDrive 서비스가 종료되면 휴대폰 사용에 어떤 영향을 끼치나요? 혹시 내 데이터가 삭제되나요?

A. 안심하세요. 휴대폰의 모든 데이터는 삭제 없이 그대로 보존되며 휴대폰 기능 사용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Q. LG AirDrive 서비스 종료에 대비해서 무엇을 해야 하나요? 연관된 서비스가 있다면 추가로 해지해야 하나요?

A. LG AirDrive와 연관된 서비스는 없으며 서비스 종료로 인해 고객님께서 별도로 해주셔야 하는 일은 없습니다.

Q. 지금은 LG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공지 메일을 더 이상 받고 싶지 않습니다.

A.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서비스 종료 시 법적 규정에 따라 두 차례 고객 안내 메일을 보내 드리게 됩니다. 고객님들께 보다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LG AirDrive 서비스 종료 사유는 무엇인가요?

A. LG전자의 서비스 운영 정책이 변경되어 부득이 서비스 종료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고객님들께 보다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LG AirDrive 서비스 종료 후에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와 LG 백업 기능을 계속 이용할 수 있나요?

A. 네. LG Bridge 프로그램에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와 LG 백업 기능을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종료 후 LG Bridge 프로그램 실행 시 LG AirDrive 기능을 제거하는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Q. LG AirDrive 서비스 가입 시 등록한 계정 정보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A. 서비스 종료일 후 가입자의 계정은 서버에서 일괄 파기됩니다. 서비스 종료일 전에 가입 해지를 원하시면 휴대폰 설정 앱의 '일반> 계정> LG 계정'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Q. LG AirDrive 서비스 종료 시 휴대폰의 LG AirDrive 설정 메뉴가 바로 삭제되나요?

A. 아니요. 서비스 종료 시 바로 삭제가 진행되지 않으며 안드로이드 OS 업그레이드 진행 시 삭제됩니다. 단, 안드로이드 OS 업그레이드 지원 여부는 제품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Q. LG AirDrive 서비스가 종료되면 PC와 휴대폰 간 파일 전송은 어떻게 하나요?

A. PC와 휴대폰을 USB 케이블로 연결하여 파일을 전송하거나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유사한 기능의 무선 파일 전송 앱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해 보세요.

Q. 휴대폰 구매 시 받은 USB 케이블을 잃어버렸습니다.

A. 휴대폰 구매 시 기본 제공되는 USB 케이블을 잃어버렸다면 휴대폰 충전기에서 USB 케이블을 분리한 후 이용해도 됩니다. 대부분의 USB 케이블은 충전과 파일 전송 겸용입니다. 만약 충전기에서 USB 케이블이 분리되지 않는 경우에는 새로 구매하거나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유사한 기능의 무선 파일 전송 앱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해 보세요.

Q. USB 케이블로 파일을 전송하려고 하는데 PC에 연결되지 않습니다.

A. PC와 휴대폰을 USB 케이블로 연결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으세요.

본 메일은 발신전용입니다. 서비스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세요.

Copyright © 2020 LG Electronics. All Rights Reserved.

 

LG 스마트폰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사이트입니다.

모델명 입력시 -(히이픈)을 제외하고 입력해야만 합니다.(왜 소비자에게 이런 불편함을 요구하는지 ㅜㅜ)
https://www.lge.co.kr/lgekor/download-center/downloadCenterList.do


 

LG전자 : 다운로드센터 | 모바일

잠금화면 해제 / PIN번호 분실 해결 서비스는LG전자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셔서 서비스를 제공받으세요. 고객님이 계신 곳에서 가장 가까운 지역의 LG전자 서비스센터를 손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 기다림없이 예약 시간에 맞춰 편리하고 빠르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하기 ※ 중요! 개인정보보호 강화를 위해 2020년 4월부터 서비스센터에서는 ‘휴대폰 잠금(패턴/비밀번호 등) 해제 서비스’ 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

www.lg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