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프트웨어 사용권에 허용된 최대 수까지 인증되었으므로 인증할 수 없습니다. 오피스 인증문제 해결

Office 365 ProPlus 제품을 사용 중에 문제가 발생하여 복구도 해보고 제거했다가 다시 설치해보기도 했지만 오피스 인증문제로 며칠을 사용하지 못하고 바쁜 업무에 힘든 시간을 보내야 했습니다.

 

 다행히 한글파일 작성하기 위해 한컴오피스도 설치하여 사용 중이어서 한셀로 급한 불은 끌 수 있었지만, 매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중요 시스템에서 엑셀로 파일 변환은 되었지만 딱 거기까지 였습니다. 엑셀로 변환된 파일을 저장도 할 수 없고 셀하나의 데이터 복사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결론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프로그램을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가 필요했습니다.

사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프로플러스(Microsoft Office 365ProPlus)는 5개 기기까지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버전입니다.
로그인이 풀려 설치한 기기 중 노트북도 같은 증상을 보였는데요.
'지정한 제품 키에서는 이미 Microsoft 소프트웨어 사용권 조항에 지정되어 있는 소프트웨어 사용권에 허용된 최대 수까지 인증되었으므로 Microsoft Office Professional Plus 2016을(를) 인증할 수 없습니다.'라고 인증 문제를 알리는 메시지입니다.

노트북에 설치한 오피스365프로플러스 제품은 의외로 쉽게 인증이 되었습니다.

 

 

 

오피스 365프로플러스 인증문제 해결 방법은 쉽고 간단했습니다.
로그인 상태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된 버전이 아래 이미지처럼 Microsoft Office 365ProPlus가 아닌 Microsoft Office Professional Plus 2016 버전이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로그인 상태에서 보여지는 버전은 오피스 365프로플러스이고 다운로드 받은 설치파일의 이름에도 Office 365ProPlus 라는 이름이 명백히 보이는데도 설치를 마치고 나면 희한하게도 오피스 365프로플러스 버전이 아닌 오피스 프로패셔널 플러스 2016 제품이었고 인증오류 문제를 변함없이 제기하고 있었습니다.
오피스 인증문제로 고구마 먹다 목에 걸린 것처럼 너무나 답답하더군요.
왜 이렇게 설치 되는지는 원인을 파악하지 못 하였습니다.

 

 

'Office 업데이트'를 클릭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업데이트 중에는 엑셀을 사용할 수 없고 엑셀파일을 열어놓은 게 있다면 닫는 과정이 추가됩니다.

 

 

업데이트가 설치되었습니다.
닫기를 하면 '라이센스 계약에 동의'하라는 메시지 창이 뜹니다.
'뭐지? 왜~?' 라는 생각이 들긴 했지만 다른 수가 없었기에 수락하고 어떻게 되는지 지켜보기로 하였습니다.

 

 

 

라이선스 계약에 동의

 

 라이선스 계약에 동의 후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니 정상적으로 열리고 셀에 입력 편집도 가능한 상태로 변화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아마도 오피스 365프로플러스로 전환되면서 라이선스 동의 여부를 묻는 것이 아니었겠나 하고 짐작합니다.

 

 

 

 

 
제품 인증상태를 다시 열어보니 Microsoft Office Professional 2016 Plus 제품이었던 것이 Microsoft Office 365ProPlus 제품으로 전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로그인 상태에서 사용자 페이지에 나타나는 오피스 365 프로플러스 제품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했는데 오피스 프로패셔널2016플러스 버전으로 설치되었고, 그러면서 치른 시간과 에너지 낭비, 속상함은 다 사용자 몫이 되긴 했지만 오피스 인증문제가 해결되어 한시름 놓습니다.

 

 오피스 프로그램 인증 디바이스 대수를 확인은 로그인상태임을 가정한 순서입니다.

오피스 실행 > 홈 > 계정 아이디 클릭 > 계정보기 >> 내 계정 >> Office 앱 및 디바이스 >> 앱 및 디바이스 보기 >> Office >> 장치

 

 

 

 

문제해결을 위해 찾아보았던 링크인데요.

참고하기를 바랍니다.

인증 마법사를 사용하여 Office 365, Office 2016 또는 Office 2013 정품 인증



2020년 11월 5일 추가
최근 오피스365버전을 설치하였는데요.
5PC 설치 버전이어서 1대는 무난히 설치 안내 방법에 따라 너무나 손쉽게 설치를 마쳤습니다.
오피스 2010버전을 삭제하지 않은 상태에서 365버전을 바로 설치하였습니다

하지만 2번째 설치 컴퓨터에서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설치까지는 문제가 없었지만 인증오류가 나타났습니다.
이리저리 인증을 시도해봐도 인증오류 메시지는 여전하였습니다.
포기하고 설치된 오피스 제품을 모두 삭제하기로 하여 삭제를 진행하는데 다른 컴퓨터와 같은 2010버전이 아니었습니다.
2019버전이 설치되었다는 것을 삭제를 시도하면서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2019 삭제하고 마저 365버전도 삭제하고
다시 처음부터 365버전 설치를 진행하자 무난하게 인증되었습니다.
365버전과 상위버전인 2019버전과의 충돌? 때문에 인증오류를 일으킨 것이 아닌지 짐작합니다.

2010이 살치된 컴퓨터에 365 버전 설치와 인증은 아무 문제가 없었지만, 2019 설치된 컴퓨터에 365버전 설치는 가능하지만 인증오류가 나타났다는 나름의 결론입니다.

오피스 프로그램 인증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jajune+
자주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