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초간단 막힌 세면대 뚫는 방법

세면대 배수구 물빠짐이 좋지 않아 무언가 이물질이 걸렸겠다 싶었지만 물이 조금 천천히 빠질뿐이어서 귀차니즘으로 그냥저냥 지냈습니다.

생활용품점에 다른 물건 사러 갔다가 괜찮은 제품을 우연찮게 발견하였습니다.

배수관 청소기 매직핸드라는 제품으로 강철집게 손으로 이물질을 집어 내는 도구였습니다.

손이 닿지 않는 좁은 틈에 들어간 물건을 빼낼 때도 응용이 가능합니다.

막힌 세면대 뚫기 위한 도구로 써먹을 생각에 구입하였습니다.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가늘고 깁니다.


손잡이에는 용수철이 있어서 쥐면 반대쪽에서 강철집게가 나오면서 펼쳐집니다.

쥐었던 손을 놓으면 펼쳐졌던 집게가 오므러들면서 쥐는 구조입니다.



배수관이나 좁은 틈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전체적으로 가느다랐습니다. 끝 부분은 강철집게가 들어 있어서 다른 부분에 비해 약간 두껍습니다. 



집게를 펼친모습입니다. 용수철이 상당히 힘이 좋습니다. 이물질이나 좁은 틈새에 빠진 작은 물건을 쥐기에는 충분할 정도입니다. 집게 부분이 강철 재질로 날카롭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평소에 화장실 세면대가 막혔는지 물빠짐이 좋지 않았습니다.

물이 천천히 느리게 빠지는데요.


아래 영상에 물 양은 아주 적은 양이지만 상당히 더디 내려갑니다. 물 양이 많을 때는 한참을 기다리고 있어야 합니다~ㅜㅜ



집게 부분이 다른 세면대는 쉽게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위 사진에 보이는 세면대는 간격이 좁아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대략난감했지만 평정심을 잃지 않고~분해하여 작업하였습니다. 복잡한 구조가 아니기에 어렵지 않게 작업이 가능하였습니다.



뜨헉~!!!

막힌 세면대 배수관에서 머리카락을 꺼낸 모습입니다.

머리카락이 저렇게 많이 뭉쳐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



꺼내고 나니 기분이 좋습니다. 매직 핸드라고 하는 배수관 청소기를 이용하여 막힌 세면대를 뚫었는데요. 가격도 착해서 3천원대. 


세면대 배수관 뚫기 성공 후 시원하게 잘 내려갑니다~~^^


------

막힌 세면기나 욕조 막혔을 때 간단하게 뚫을 수 있는 또 다른 제품 하나 더 소개해 드립니다~

이 제품은 2천원대 ^^



케이스에 2개가 들어 있는데요. 차이점은 약간 굵고 가늘고 정도의 차이입니다. 길이는 2개 다 65cm입니다 ^^ (재보지는 않았지만 아마 길이도 다를 듯 싶네요~)





작업하기 위해서 청소용 고무장갑이나 비닐 장갑, 없으면 맨손으로도 가능하지 말입니다. ^^


이 제품은 세면대를 분해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끝이 가늘어서 작업이 쉬웠습니다. 구부러지기 때문에 조금씩 잡고 밀어 넣는 것이 요령이라면 요령입니다.




반복 작업을 해서 오랜 시간 뭉치고 또 뭉친 머리카락 등을 제거하면 됩니다. 비위 약하신 분들은 작업 중간에 잠간 쉬세요~^^ 상황에 따라 다를 수는 있겠지만 사실 잠간이면 끝납니다.

세면기가 막혔을 때나 욕조 막힘으로 물빠짐이 좋지 않을 때 싱크대가 막혔을 때 고민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예방차원에서 간간히 청소 용도로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배란다 배수구 막힘에도 사용이 가능할 것 같구요~

배수구 뚫기 할 때 화학 약품으로 뚫기 보다는 간단한 도구를 활용하여 친환경적으로 뚫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