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지피디에프에디터 사용법 ezPDF Editor3.0

참 많은 PDF 프로그램이 있지만 사용자 입장에서 괜찮은 PDF 프로그램이라고 한다면

단순히 보기 기능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여러 편집 기능일 것입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이지피디에프에디터 ezPDF Editor 3.0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아서 쉽게 금방 익힐 수 있는 PDF 프로그램인데요. 라이센스가 무료라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무료이면서 기능에 정말 충실합니다. pdf 뷰어는 기본이고 PDF 편집까지 가능합니다. 

이 정도면 라이센스 정책이 대박인 셈이죠!!

개인 비영리 사용자에게 무료라는^^

거기에다 대학생과 대학에는 파격적으로 무료로 풀었네요.

그리고 국산이라능^^

우리나라 기록용 공식 문서 표준을 만족시키는 제품이라고 하는데 안 쓸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피디에프 문서중 텍스트 일부를 복사해서 편집하여 사용하고 싶은데 pdf 본문 복사가 안 되어 안타까운 경우들을 많이 경험했는데요. 이지피디에프는 본문 복사도 한글 문서 처럼 쉽게 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좋습니다.

지원하는 가능들이 너무 많습니다. pdf에 이미지 삽입도 할 수 있고 가로 세로 변환은 물론 한글로 변환하여 저장하는 기능까지 지원됩니다.

기능들을 간단히 살펴보자면 PDF문서를 hwp로 변환, pdf를 jpg로 변환하기, 워드문서, ppt문서로 변환, 텍스트문서 등으로 바꾸기가 가능하고 역으로 재변환도 되는 다재다능한 제품입니다.

pdf 문서에 첨부파일 추가, 목차편집, 페이지삽입, 책갈피넣기 책갈피가져오기, 책갈피내보기, pdf 암호 넣기, 인쇄제한, 복사제한, 워터마크 넣기, 본문검색, 특정문자 검색하여 블랙처리 블락처리 등등 정말 유용한 기능들로 꽉찬 PDF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사용법은 ezPDF Editor 입문부터 다양한 활용까지 짤막짤막 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바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사용법도 직관적이고 쉽습니다.

[ezPDF Editor] 사용자를 위한 1분 입문 동영상입니다.

 

 

[ezPDF Editor] 페이지 제어하는 방법 3분46초짜리 소개영상입니다.

영역별로 짧게 사용방법 소개하는 영상을 ezPDF 제작업체가 제공하고 있어 보시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pdf 문서 페이지를 가로세로 회전이 가능합니다.

2페이지 보기, 연속해서 보기, 페이지 넘기기 기능도 상하좌우 효과음 설정이 가능합니다.

페이지 삭제나 추가 기능을 지원합니다.

삭제하기 원하는 페이지를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하여 생성되는 메뉴 중에 선택한 페이지 삭제를 클릭하면 간단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pdf문서에 마우스로 영역을 지정한 후 이미지나 파일을 불러와 추가할 수 있고 삭제도 가능합니다.

PDF 문서에 형광펜 칠하기, 밑줄 긋기, 취소선 긋기, 메모 삽입, 사각형 그리기, 원그리기, 선긋기(직선, 자유선)
주석 선택하여 삭제도 가능



[ezPDF Editor]문서 전체적인 정리가 필요할 때(3분 44초 기능 소개영상)


책갈피 기능
옵션 추가
책갈피 삭제하기
책갈피 숨기기 책갈피 내보내기, 책갈피 가져오기, 책갈피 수정 기능이 있습니다.


[ezPDF Editor] 문서암호설정해제블랙마크(3분5초 기능 소개영상)

읽기 암호를 지정하면 지정한 암호를 입력해야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편집암호를 따로 설정할 수도 있는데요.
편집암호 옵션은 내용복사 또는 추출금지, 인쇄금지, 추석달기 금지 3가지의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랙마크 기능은 문서에 포함된 특정한 영역이나 단어를 보이지 않게 단어를 가릴 때 사용합니다.
XXXXX로 바뀌고 다시 복원할 수는 없으니 블랙마크 기능 사용에 신중해야할 것 같고 원본 관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정단어로 검색하여 적용하면 문서 전체에 순식간에 적용되어 가릴 단어에 블랙마크를 표시합니다.
원하는 단어를 찾아서 한번에 블락 처리할 수 있고 전자메일, 전화번호, 주민(사업자등록)번호, 신용카드로 패턴을 선택하여 블락처리할 수도 있어 개인정보보호에도 탁월합니다.

출처를 밝혀야할 때나 표시하고 싶을 때 워터마크 기능이 꼭 필요한데요. ezPDF에도 워터마크 기능이 있네요.

[ezPDF Editor] 워터마크(1분 44초 기능 소개영상)

워터마크 삽입 아이콘 클릭 > 텍스트 또는 이미지 선택 > 텍스트 선택 시 텍스트 입력 후 폰트 크기 정렬 색상 등을 편집할 수 있고 미리보기 기능이 지원됩니다.
워터마크 편집과 삭제도 할 수 있네요.
워커마크 이미지는 원하는 이미지 파일을 찾아서 선택하면 미리보기 기능으로 바로 확인됩니다.
워터마크 이미지 크기를 조절, 수직위치 이동, 수평위치 이동 등으로 위치를 조절할 수 있고 워터마트 삽입 페이지를 문서전체, 일부구간 페이지, 홀수쪽, 짝수쪽으로 범위 지정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참 다양한 기능이 있네요.

 

개인적으로 인쇄 미리보기 기능이 원클릭으로 가능하면 좀 더 편리할 것 같았습니다.

 

 

 

네이버자료실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는 위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ezPDF Editor 프로그램을 무료로 보급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무료 PDF 편집 프로그램이 필요한 분.들에게 적극 권해드립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초대장 7장 나눔  (2) 2017.01.26
한국어 맞춤법 문법 검사기  (2) 2017.01.24
스피커 분해  (0) 2016.11.03
USB 충전기 케이블 손상  (0) 2016.10.10
티스토리 초대장 드립니다(14장)-마감  (17) 2016.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