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파워포인트에서 도형에 사진넣기

파워포인트2007에서 도형에 사진 넣기

한컴오피스 한쇼2018에서 어떻게 해결해 보려고 찾다찾다 못 찾고 파워포인트2007을 열어야 했답니다.

정말 오랫만에 도형에 사진넣기를 하는 거라 순간 기억이 날듯말듯 손에 잡힐 듯 말듯 아오~~ ^^;;;

결국 해결하기는 했는데요.

혹시 저처럼 막상 문 앞까지 왔는데 문고리를 못 잡아서 헤매이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겠다 싶고 다음에 또 참고할 날이 올 수도 있겠다 싶어 간단히 정리해 봤네요.

기초적인 부분일 수 있지만 어떤 사람에게는 닿을 수 없는 영역일 수도 있기에

완전 초보에 맞추어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원하는 도형을 넣습니다.

예를 들어 육각형에 특정한 그림(사진)을 넣는다고 가정하고 설명하겠습니다.


먼저는 슬라이드에 도형(육각형) 넣는 방법은 홈메뉴에서 넣는 방법과 주메뉴를 통해 접근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홈메뉴에서 넣는 방법은

그리기 메뉴 중 위 화살표가 가리키는 펼침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도형(육각형)을 선택하면 됩니다.



크기는 원하는 대로 선택선의 모서리나 중심점을 마우스로 잡아서 끌어주어(드래그) 조절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클릭하여 도형서식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도형서식 메뉴를 선택하여 들어가면

"도형서식"이라고 표시되고 "채우기"가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채우기 상태에서 오른쪽 창 메뉴 중에서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창제목 "도형서식"이 "그림 서식"으로 바뀝니다.

혼란 없기를 바라고요.

"파일" 선택하면 익스플러로 창이 뜹니다. 원하는 그림이나 사진이 있는 폴더로 이동하여 원하는 그림(사진)을 선택하면 불러와집니다.

그리고 "닫기"를 하면 원하는 그림이나 사진이 불러와져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메뉴에서 도형에 사진(그림) 넣는 방법은

서식 >> 도형삽입 >>  도형삽입 내림버튼(펼침) 선택 >> 기본도형 중 육각형 선택 >>

도형 >> 오른쪽 마우스 클릭 >> 그림 서식 > 채우기 >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 >> 파일 >> 원하는 사진 선택 >> "닫기" 의 순서로 진행하면 됩니다.




같은 모양의 도형을 추가로 그린다면 처음부터 하는 방법도 가능하나 궂이 그럴 필요가 없다.

앞에 사진까지 채운 도형을 선택한 후 'Ctrl + 드래그" 하여 원하는 곳에 놓으면 복사가 됩니다.

위에서 했던 사진(그림) 채워넣는 과정만 거치면 간단하고 빠르게 도형에 사진을 넣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