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일본불매운동 대상입니다.

어플(앱)을 받아 설치하여 물건 살 때나 궁금증이 있을 때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바탕화면 눈에 띄는 곳에 위치해 놓고 사용 중입니다.
찾아보니 '불매운동 대상입니다.'라고 검색결과를 아주 짧안 시간에 보여줍니다.

무엇을 검색했는데 불매운동 대상으로 검색이 되었을까요?

검색 메뉴에서 '제품명 또는 브랜드를 검색해 주세요. 라고 쓰여있는 검색창에 원하는 상품명이나 회사이름을 넣고 검색하면 불매 운동 대상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을 검색해 봤습니다.

구글플레이에서 'NO 일본'으로 검색하면 쉽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노재팬 일본불매 노재팬 등의 검색해도 검색이 되는 것으로 확인 됩니다.
세븐일레븐도 일본불매운동의 목록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이 어플을 소개하게 된 계기는 차량 운행 중 대기 중일 때 차창 밖으로 보이는 매장 입구에 걸어 붙인 작은 프랑카드가 눈에 들어 왔는데
'사랑합니다 대한민국'이라고 적혀 있는 것이었습니다. '뭐지?' '애국심 마케팅인가?'
아무래도 이상해서 'NO 일본' 어플을 실행하여 상호명으로 검색하였더니 아니나 다를까 프랑카드 글귀에서 느껴지는 이상한 느낌은 불매운동 제품이라는 결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평소 같으면 만들어지지도 않았을 어플을 종종 사용하게 됩니다.
어플 안에 일본불매 운동 대상이 되는 상품이나 회사명들을 보면서 깜짝깜짝 놀라는 이름들이 있습니다.
너무나 익숙한 제품이거나 한국회사라고 생각했던 이름들이 보였을 때입니다.

일본이 일방적으로 일으킨 경제침략전쟁 중인데요. 적어도 경제전쟁 중인 상대 적국에게 총알을 가져다주는 소비가 되지 않도록 조금은 귀찮더라도 확인하는 습관을 가져서 현명한 지출, 윤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어야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