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내PC검색


NNSInst.exe

...

내PC검색 파일입니다.

시간은 급한데 원하는 문서를 빨리 찾지 못해 이 폴더 저 폴더 이 문서 저 문서 열어보며 시간 낭비한 기억이 있을 겁니다.

파일이름이나 폴더이름으로 검색하는 것은 물론이고

우리나라 사람이 많이 사용하는 아래아 한글의 본문 내용의 단어까지 검색할 수 있는 상당히 유용하고 친절한 검색도구입니다.

내PC전체, 웹히스토리, 문서, 이미지, 음악, 동영상, 폴더, 이메일, 기타파일까지

검색결과를 영역별로 모아서 보여주기 때문에 원하는 파일로 접근이 수월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 다른 작업에 방해되지 않고 색인작업이 이루어지도록 기본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색인 작업을 처음부터 다시 새롭게 하거나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 중에도 강제적으로 색인작업을 간단하게 메뉴 선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찾기 원하는 단어로 검색하면 순신간에 원하는 단어가 포함된 폴더 파일들을 찾아 줍니다.

인터넷 사용하며 방문한 웹히스토리도 기본 검색 영역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웹 히스토리를 사용하고 싶지 않으면 환경설정에서 그 영역을 배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색인을 하고 싶지 않은 폴더를 제외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영역으로 검색 영역을 제한할 수 있어 더 효율적인 검색결과를 보여 줍니다.



NNSInst.exe

* 서비스가 중단되어 업그레이된 OS 환경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내PC검색 실행 상태에서 웹에서 파일이나 이미지 첨부 창을 띄워 파일첨부용 파일탐색기 창 아래에 내PC검색이 함께 실행되어 열리는데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OS Windows 10에서 사용하기에는 상당히 불편하지만 파일첨부의 열기 창 하단에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