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ATM 스마트 출금

① ATM 첫화면에서 스마트 출금 메뉴를 선택하면 카드나 통장 없이도 현금 인출이 가능하다.

시간이 갈수록 느려진 스마트폰으로 시간 낭비가 의외로 많다는 사실을 느끼는 소비자는 많습니다.

스마트폰 교체로 새롭게 등장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바쁜 시간을 쪼개어 공부하기도 하는데요.

5G 휴대폰으로 달라진 기술과 빨라진 처리속도에 지연 없이 반응하는 화면, 전에 없던 새로운 서비스에 호기심을 만족시킵니다. 

예전 사용방식과 크게 다르지 않은 범위에서 사용하다 차츰 익숙해지면서 사용 영역을 넓혀가는 사용자층에 한 명입니다.

누구나 덥고 습한 여름철에는 바지 주머니에 물건을 넣어다니는 것이 불편할 수밖에 없습니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주머니 안에 물건으로 인해 피부에 닿으면 바람이 통하지 않습니다. 체온이 보존되는 열감과 땀으로 불쾌감을 느끼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스마트폰에 지갑이 들어가는 추세여서 상당히 지갑이 가벼워지기도 하였지만 습하고 무더운 여름철에는 지갑은 주머니에 넣기가 무척 꺼려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스마트폰으로 LG페이를 사용하게 되면서부터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서는 지갑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ATM에서 현금을 인출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카드만 가볍게 챙겨서 부담없이 이용하는 방식으로 변화하였습니다.

통장은 물론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없이도 은행창구나 현금자동입출금기인 ATM에서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스마트 출금' 방법이 있습니다.

현금자동입출금기에서 '스마트출금'을 이용하는 방법은 알고 보면 의외로 쉽고 간단합니다.

먼저는 스마트폰에 은행거래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와 OTP나 보안카드, 현금인출에 필요한 4자리 암호 등 은행거래에 필요한 인증수단이 필요합니다. 

지문 등 신체정보를 이용한 인증방법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신체정보 인증이 중간 과정에 필요합니다.

스마트폰에 은행거래 앱이 설치 되어 있고 인증수단이 준비되어 있으면 ATM에서 스마트 출금이 가능합니다.

② 거래 은행앱을 실행하여 로그인하면 보여지는 첫화면입니다. 위 이미지는 광주은행 앱(APP)을 실행하여 로그인한 화면입니다.

광주은행 앱으로 설명하자면 로그인 후 전체메뉴로 들어갑니다.

 

③ 전체 메뉴로 들어가면 보여지는 화면에서 '스마트폰 출금'을 션택합니다.

 

④  스마트폰출금 화면에서 '스마트폰 ATM출금' 메뉴를 선택합니다.

 

⑤  ATM출금 화면에서 '계좌등록'을 선택합니다.

 

⑥  현금 인출할 때 사용하는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합니다.

 

⑦  지문인증을 이용하고 있었기에 지문인증 과정이 나타납니다.

등록된 지문으로 인증을 합니다.

 

지문인증 후에 보안카드 비밀번호를 2군데를 정확히 입력합니다.

⑧  지문인증 후에 보안카드 번호입력 화면에서 제시된 2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보안카드번호를 정확 하게 입력합니다.

 

⑨  ATM출금계좌등록 출금계좌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출금을 원하시면 아래의 ATM출금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보안카드번호까지 정확하게 입력을 마치고 나면 ATM출금을 위한 출금계좌 등록이 끝납니다.

 

 

⑩  ATM 현금자동입출금기의 첫화면. '스마트출금' 메뉴을 선택합니다.

ATM 현금자동입출금기의 첫화면에서 '스마트출금'을 선택하여 현금인출을 위한 과정을 진행합니다.

스마트출금을 선택하면 계좌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현금 인출을 원하는 계좌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ATM현금자동입출금기의 인증번호 입력화면은 오래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에서 인증번호 5자리를 생성하고 나서 ATM현금자동입출금기의 스마트 출금을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⑪  인증번호  스마트폰 ATM출금 인증번호 5자리를 눌러주십시오. 스마트폰 화면의 ATM인증번호 5자리를 입력합니다.

 

 

⑫  스마트폰에서 광주은행 앱을 실행하고 '스마트 출금'을 진행하면 생성되는 5자리의 인증번호는 5분 동안 유효합니다.

스마트 출금을 위한 5자리 인증번호가 생성되고 이 5자리 번호를 ATM 화면의 숫자키로 입력하면 됩니다.

ATM출금 인증번호 5자리를 입력할 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 한번 생성된 ATM출금 인증번호는 5분 동안 유효하지만 1회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2회 이상 현금 출금 시에는 반드시 인증번호 다시받기를 하여 새로 생성된 ATM출금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ATM출금 인증번호 입력한 이후부터는 통장이나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ATM에서 현금인출하는 과정과 동일합니다.

4자리 비밀번호 입력 >> 인출할 금액입력 >> 5만원권, 1만원권 수량 선택 >> 거래내역서 출력 여부 선택 >> 카드수령, 현금수령의 순서입니다.

'스마트출금'을 이용하여 통장, 카드 없이도 은행창구나 현금자동입출금기에서 현금 인출 서비스를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Jajune+ 자주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