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고싸움놀이 축제

이 글을 거의 다 쓸 즈음에 KBC 뉴스에서 AI 조류독감으로 인해 행사를 연기한다고 하네요~ㅜㅜ
4월쯤으로 고싸움놀이 축제를 연기할 것이라고 하니 착오 없기를 바랍니다.

뉴스 끝나고 고싸움놀이 축제 예정 일정대로 광고가 나오는데 방송사에서도 정리가 미처 되지 못한 모습이네요~ 혼란만 가중되는데요~ 꼭 전화 등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올해로 35회째를 맞는 고싸움놀이 축제가 빛고을 광주 남구의 칠석동 고싸움놀이테마파크 일대에서 앙팡지게 펼쳐질 예정입니다.
2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고 하니 아이들과 손잡고 학습을 겸하여 둘러보면 어떨까요?

올해의 주제는 "이어온 천년 이어갈 천년"입니다.


1970년부터 국가무형문화재 제33호로 지정되어 있기도 하여 전통 민속놀이인 고싸움놀이의 진수를 제대로 볼 기회가 될 것입니다.



2월 10일은 고싸움놀이 축제 전야제로 오후 1시부터 다같이 참여할 수 있는 민속놀이를 시작으로 사물놀이, 연날리기, 7시 개회선언에 이어 저녁 시간대에는 불꽃놀이, 풍등날리기, 햇불행진, 달집태우기, 퓨전 가야금 명창, 우리민요, 단심줄놀이, 불꽃놀이 등의 순서로 진행되는데요.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전통민속놀이가 많은 것이 고싸움놀이 축제의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축제기간 3일 내내 상설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신춘휘호 써주기, 대보름 음식체험, 고싸움놀이 4D체험, 고싸움놀이인형극, 외줄그네타기, 민속놀이체험 등입니다.

고싸움놀이 테마파크와 고싸움놀이4D영상체험관, 그리고 고싸움놀이전수관도 빼놓으면 아쉬울 수 있으니 꼭 관람하시길 권합니다.

고 퍼레이드는 고싸움놀이 축제 둘째날인 11일 토요일 오전 11시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시간 맞추어 가시면 멋진 장면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고싸움놀이테마파크 주소는 광주광역시 남구 고싸움로 2 입니다.

연락처는 062-374-3839 입니다.

홈페이지는 http://www.gossaum.com/ 입니다.